Home I 회사소개 I Company Profile I 직원모집 I 지사모집 I 찾아오시는 길 I 회원가입 I 이메일 I 사이트맵
  어학연수 일반안내
  미국
  영국
/국가별 어학연수 특징과 수속요령
  캐나다
  캐나다 어학연수의 특징
  연수기관의 구분
  학비와 생활비
  수속절차와 요령
  호주
  뉴질랜드
 
  Home > 어학연수안내 > 국가별 어학연수의 특징과 수속요령 > 캐나다
  캐나다
 
  학교선정
학비송금
비자수속
입학신청
숙소예약
학교선정
캐나다 영어학교에 관한 정보는 미국만큼 많지는 않다.
하지만 가능한 많은 정보를 구한 뒤에 자신이 다니고자 하는 영어학교를 선택해야 한다.
학교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학교의 소재지와 주변 환경, 교통편의시설, 수업료, 숙소문제, 교과과정과 강 의시간, 개강일자, 학급 수, 학생 수, 선택과목 유무 및 과외활동 등 전반적인 문제를 검토해야 한다.
특히 캐나다는 주별로 교육 제도가 다르기 때문에 입학허가서 취득 및 비자발급에 관한 사항까지도 미리 검토해 보아야 한다.
 
입학신청
캐나다 영어 학교에의 입학 수속은 정규 대학에 비해 매우 간단하다.
정규대학 유학과는 달리 TOEFL이나 기타 캐나다에서 요구하는 대학 입학 시험 등이 필요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영어 학교에서 요구하는 원서를 제출하고 필요한 경비 납입 및 몇몇 요구되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영어 학교 입학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지원서만 있으면 된다(학생일 경우 재학증명서 첨부). 원서 제출 후 빠르면 2~3주 내에 입학허가서가 도착된다.
 
학비송금
캐나다의 영어학교들은 대부분 학비의 선납을 요구하며, 학비를 납부한 후에 입학허가서를 발급한다.
학비를 보낼 때에는 은행을 학생이 지정하고, 그 지정한 은행을 통해 학비와 생활비 등을 송금하게 된다.
 
숙소예약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캐나다의 경우에도 가능하면 입학신청을 할 때 함께 숙소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대학부설의 경우 기숙사 지원(예약)은 하루라도 빨리 해두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대학 기숙사는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서 외국학생이라 해도 기숙사에 들어가기가 그리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기숙사를 구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대학 내의 Housing Office에서 다른 숙박시설 을 알선해주고 있으므로 미리 연락을 취해 두어야 한다.
한편, 자체 기숙사시설이 따로 갖추어져 있지 않은 사설 영어 학교의 경우는 Homestay 알선과 공항 도착시의 마중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이들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은 학교에 미리 신청해두어야 한다.
 
비자수속
학교로부터 입학 허가서를 받으면 캐나다 대사관에 입학 허가서를 제출하고 비자 발급을 위한 절차를 밟는다.
비자 신청 절차와 구 비 서류에 관해서는 본 사이트 여권·비자 항목의 캐나다 편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으므로 이를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