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 회사소개 I Company Profile I 직원모집 I 지사모집 I 찾아오시는 길 I 회원가입 I 이메일 I 사이트맵
  어학연수 일반안내
  미국
  영국
/국가별 어학연수 특징과 수속요령
  캐나다
  캐나다 어학연수의 특징
  연수기관의 구분
  학비와 생활비
  수속절차와 요령
  호주
  뉴질랜드
 
  Home > 어학연수안내 > 국가별 어학연수의 특징과 수속요령 > 캐나다
  캐나다
 
  대학부설 어학연수 기관 사설 어학연수 기관

대학부설 어학연수 기관
캐나다에는 80여 개 이상의 대학교가 있는데 이들 중 약 50개교가 부설 영어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부설 영어학교의 장점으로는, 도서관, 컴퓨터실, 체육관 그리고 학생식당 등 대학교의 각종 시설들을 대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대학생 들과의 교제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다. 학교에 따라서는 어느 정도 어학능력이 향상되면 대학교의 강의를 들을 수도 있다.
한편 대학부설 영어학교들은 대체로 등록 학생 수를 제한하지 않으며, 또한 지역별 학생 비율도 사립어학교들처럼 엄격하게 관리 하지 않으므로 한국 학생의 비율이 지나치게 높은 곳이 있을 수도 있다.

개강일정 및 교육기간, 교육내용 등은 학교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8~16주 과정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수업내용도 일상적인 기초 회화에서부터 수준 높은 고급 어휘의 구사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능력에 맞도록 다양한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어학연수생에게도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지만, 학교에 따라 일반어학연수과정의 학생들에게 기숙사 입실을 허용 하지 않는 곳도 있으므로 떠나기 전에 확인해 보아야 한다.
또한 사설영어학교와는 달리 대학부설 영어학교는 대학학기 일정에 따라 여름방학 동안에만 개강하는 학교들도 있다.

 
사설 어학연수 기관

캐나다에는 모두 300여 개 이상의 사설 영어 학교가 있다.
사설 영어 학교의 학생 수는 대체로 100 ~ 300명 정도이며 개중에는 총 학생수가 500명을 넘는 커다란 학교들도 있다.
이들 사설 영어 학교들은 대체로 일반 집중 영어 과정과 함께 대학진학 영어과정과 각종 시험준비 영어과정, 그리고 실무 영어 과정 등 다양한 어학과정을 운영하며 최근에는 대학생들의 실무수습을 위한 인턴쉽 과정들을 운영하는 곳도 상당수 있다.
또한 정규학기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학부설 영어 학교와는 달리, 입학신청 마감일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으며, 대부분 4 주 단위로 개강일자가 짜여져 있으므로, 학생들은 원하는 시기에 입학이 가능하다.
다만, 몇몇 인기가 높은 사설 영어 학교의 경우에는 지원자가 많아 몇 달을 기다려야 등록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므로 가급적 일찍 입학 신청을 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여름철에는 방학을 이용한 하계연수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 자칫하면 입학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어도 4~6개월 전에 입학신청을 해야 한다.

대학부설 영어학교와 사설영어학교 중 어느 쪽이 더 좋은가 하는 문제는 단순하게 판단하기 어렵다. 다만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 각자의 학업목적, 생활환경, 재정능력, 진로계획 등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영어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 직하다고 하겠다.